Java & Kotlin

[Java 객체지향]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
Sue 2022. 1. 23. 21:41

객체

  • 객체는 구체적, 추상적인 데이터의 단위.
  • 문장에서 명사에 해당한다. ex) 회원, 주문, 학생 ...
  • 멤버 변수 선언 시 camel notation으로 표기하는 것이 좋다. (가독성↑)

 

Student 객체 생성을 위한 클래스
public class Student {

    int studentId;
    String studentName;
    int majorCode;
    String majorName;
    int grade;

}

 

Order 객체 생성을 위한 클래스
public class Order {

    int orderId;
    String buyerId;
    String sellerId;
    int productId;
    String orderDate;

}

 

UserInfo 객체 생성을 위한 클래스
public class UserInfo {

    String userId;
    String userPassword;
    String userName;
    String userAddress;
    int phoneNumber;

}

 

객체지향 프로그래밍

  1. 객체를 정의
  2. 객체의 속성은 멤버 변수로, 기능은 메소드로 구현한다.
  3. 객체 간 소통을 구현 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