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Java 기초] Eclipse로 자바 프로그램 작성하기

2022. 1. 19. 21:49·Java

 

1) Workspace 설정

 

2) Create a Java project

 

3) 프로젝트 기본 설정

 

3) package 추가

- package는 source의 묶음

- 소문자 이름으로 표기하는 것이 암묵적 rule

 

 

 

4) Package 선택 후 class 추가

 

 

 

5) class 기본 설정

- 클래스 이름은 대문자로 시작

- main 함수 추가할지 여부 선택 가능

 

6) 코드 작성 후 실행

 

 

 

* 단축키

- Ctrl + N : 새로운 파일 생성

- Ctrl + D : 한줄 지우기

- Ctrl + S : 저장 & 컴파일

- Ctrl + F11 : 실행

 

* 알아둘 점

- main 함수는 필수는 아님. 웹서버에 의해 돌아가는 경우 많음.

- 자바 파일 하나에 클래스 여러개 있을 수 있음

- 단, public class는 1개만 존재해야 하며 소스 파일의 이름과 일치해야함.

 

 

 

저작자표시 (새창열림)
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Java 기초] 조건 연산자, 비트 연산자  (0) 2022.01.19
[Java 기초] 자료 표현하기  (0) 2022.01.19
[Java 기초] 자바란?  (0) 2022.01.19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• [Java 기초] switch-case 문
  • [Java 기초] 조건 연산자, 비트 연산자
  • [Java 기초] 자료 표현하기
  • [Java 기초] 자바란?
suaring
suaring
개발 공부 로그
  • suaring
    Sue's devlog
    suaring
  • 전체
    오늘
    어제
    • 분류 전체보기 (123)
      • Algorithm (2)
      • WEB (8)
      • Spring (26)
      • Java (83)
      • Kotlin (1)
      • Database (1)
      • Infra (0)
      • Git (1)
      • devlog (1)
  • 인기 글

  • 최근 댓글

  • 최근 글

  • hELLO· Designed By정상우.v4.10.3
suaring
[Java 기초] Eclipse로 자바 프로그램 작성하기
상단으로

티스토리툴바